(사)한국주택에너지진단사협회
기업 CSR활동 기반 '탄소배출권' 외부사업 승인
진단사협회는 기업의 CSR 활동으로 발생한 온실가스 감축량에 대해 외부사업 등록을 진행하여 탄소배출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업은 가치순환형 사회공헌사업 활동을 통해 탄소배출권 전환과 활용이 가능하며, 이는 또다른 사회공헌사업의 재원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본 사업 플랫폼을 통해 여러 기업들과 함께 지속가능성, 가치순환,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사업명 : 세상을 E롭게
'세(SE)상을 이(E)롭게'는 우리 협회의 가치 순환형 사회공헌 사업 모델 명칭으로 사회(Social), 환경(Envrionment)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에너지(Energy)효율, 에너지 전환, 에너지 복지 사업으로 세상과 내일을 이롭게 한다는 사업의 방향성과 목적을 담고 있습니다. 공여 기업은 가치 순환형 사회공헌사업인 '세상을 이롭게'를 통해 사회공헌 사업 추진은 물론 사업 지원을 통해 창출되는 온실가스 감축량에 대한 탄소배출권 획득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우리 협회는 위 사업을 추진하던 중, 한국에너지공단의 CEMP 사업이 사업 목적과 방향성이 같음을 확인하고 온실가스 감축 활동 및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한국에너지공단과 '건물부문 온실가스감축 상생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양자 협약을 맺었습니다.(2024. 09. 06.)
협회 설립 이후 수 년간 다양한 에너지 복지 관련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거점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높은 기동력과 신속한 사업 수행이 가능한 이점을 활용하여 2024년 12월 기준, 세상을 E롭게 플랫폼을 적용한 사회공헌 사업의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 3건을 승인 받았습니다.
그 외, 등록 진행 중인 건은 12건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본 사업의 기능강화와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주택에너지진단사협회는 '세상을 E롭게'라는 가치순환형 사회공헌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에너지 효율, 에너지 전환, 에너지 복지 사업을 통해 사회와 환경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며,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과의 양자 협약 및 다수의 외부사업 승인 사례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에너지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